063de237f98ea153f60cb55906db2407_1552632415_3908.jpg

[칼럼] 젊음을 유지하는 피부관리와 시술, 필러와 보톡스 그리고 리프팅이 도움 줄 수 있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테이영피부과 댓글 0건 조회 972회 작성일 19-08-27 16:26

본문

e09c8eb69f8faf52dbee8f33a899f33e_1566890740_3308.jpg
 

피부 노화와 탄력 저하, 주름 등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현상으로 피부의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표피층의 피부 장벽이 약해지고 피지의 양이 줄어들어 거칠고 쉽게 건조해진다. 

이 경우 진피층 내 콜라겐이 점차 감소하고 피부조직의 탄력을 담당하고 있는 진피층의 두께가 감소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현상의 결과로 보통 나타나는 것이 주름의 증가, 모공 넓어짐, 피부 탄력 감소 등이다. 


이에 따라 많은 사람이 늘어나는 주름과 피부 노화를 

기능성 화장품, 피부마사지, 마스크팩 등 개인적인 피부관리를 통해 개선하고자 노력하지만, 

일반적인 관리 방법으로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고 대부분 한계에 봉착하게 된다. 

최근 피부과를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앞서 말한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시술하는 방법은 필러, 보톡스를 사용한 쁘띠시술과 슈링크 등을 사용한 리프팅, 그리고 의료용 실을 사용한 실리프팅이 주로 진행되고 있다. 

필러는 피부의 꺼진 부분이나 주름 등에 인체에 무해한 약물(히알루론산)을 주입하여 볼륨감을 상승시켜주는 시술로 시술 부위에 입체감을 부여하고 

다양한 부위에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일정 기간이 지나면 흡수되는 특징을 가진 필러는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개선하는 데 유용하고 주름제거, 탄력도 상승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보톡스는 필러와 달리 채우기보다는 제거하고 축소하는 시술에 가까운 방법으로 

근육의 운동과 신경전달물질 분비를 마비시키는 보툴리눔 독소를 사용하여 과도한 볼륨이 발생한 부위의 부피를 축소시킨다. 

사각 턱이나 종아리, 승모근, 허벅지 등의 근육 축소를 통해 슬림한 체형을 만들 수 있고, 표정 주름이 발생한 부위에 시술하여 개선이 가능하다. 

다만 굵고 깊은 주름일 경우에는 필러와 병행하기도 한다. 

이러한 쁘띠성형과 달리 리프팅 시술은 크게 장비를 이용한 레이저리프팅과 의료용 실을 사용한 실리프팅으로 나눌 수 있다. 

레이저리프팅은 강한 초음파 에너지를 조사하여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는 장비인 슈링크가 대표적인 장비로 섬유근막층까지 열에너지를 전달하는 장비이다. 

얼굴 전체의 주름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피부 속부터 리프팅 효과가 부여되어 피부 재생을 도와주고 자연스러운 탄력 상승효과를 가져온다. 

절개를 통한 리프팅이 부담되는 경우 주로 사용되고 시술 후 멍이나 부기 등이 없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은 것이 장점으로 알려져있다. 

이와 달리 실리프팅은 특수처리된 의료용 실을 삽입하는 것으로 팔자주름, 심술보, 미간 주름 등 다양한 부위의 주름개선과 처진 볼살을 개선하는 등의 시술이다. 

돌기와 모양의 형태에 따라 그 효과가 달라지고 대부분 절개 없이 시술하기 때문에 시술 시간의 소요가 적어 부기와 멍이 적은 편이다. 

실리프팅을 진행할 경우 늘어진 턱살과 처진 볼살을 당겨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며 얼굴 윤곽을 또렷하게 만들어주는 장점이 있으며, 환자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실을 선택하여 더욱 만족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필러, 보톡스, 리프팅 시술 등은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는 장점이 있고 간단하고 편리한 시술에 속한다. 그

러나 모든 시술에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고, 시술 후 주의할 점이 있다. 

또한, 시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의 경력과 노하우에 따라 나타나는 효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피부과전문의가 정밀한 상담을 통해 시술 계획을 수립하고 환자의 상태에 따라 맞춤형 시술을 진행하는지에 대한 파악이 필요하다. 

그리고 시술 이후 발생할 수 있는 통증, 부기, 붉음증 등에 대비하여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진행되고 있는 병·의원인지를 고려해야 한다. 

도움말: 강남구 논현동 리프팅 스테이영피부과의원 김성민 대표원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진료시간스테이영피부과 진료시간입니다.

  • 월/수/목/금 | 오전 10:00 ~ 오후 07:00
  • 화 요 일 | 오전 11:00 ~ 오후 08:00 [야간진료]
  • 점심시간 | 오후 01:00 ~ 오후 02:00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국경일은 휴무입니다.
  • 02.514.7574

    070.7725.9282 (상담직통)